모바일 메뉴 닫기
 

등록 일정 

 

학기 구분 등록금 납부시기
1학기 / 2학기
신입생 등록
신입생 등록기간은 별도 공지
재학생 등록
2월 중 / 8월 중
재학생 추가등록 (학기초과자)
3월 초 / 9월 초

* 매학기별 등록기간은 학사일정표(2025년 2월 공지 예정)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록 방법

 

등록방법
 
구분

방법

납부방법
가. 우리은행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 계좌이체
- 입금자명이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함
- 분할 입금 불가(전액 입금)
- 납부 방법 변경 등을 위한 납입금 반환은 불가
나. 우리카드 신용카드 납부
- 분할 입금 불가
- 본인 명의의 카드가 아니어도 무방하며, 납부 취소는 당일에만 가능함
- 우리카드 홈페이지 → 금융서비스 → 납부서비스 → 대학등록금 메뉴에서 납부하고, 납부확인은 납부 3시간 후에 가능
고지서 출력

고지서 출력은 등록금 납부기간 중에만 출력 가능

연세포탈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등록  등록금 고지서 출력

등록금 납부확인

등록금 납부 후에는 등록금 납부확인서가 출력되오니 고지서가 필요한 경우 납부 전 출력 바람

연세포탈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등록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1. 신청기간: 12월 말 ~ 2월 중순(1학기), 6월 말 ~ 8월 중순(2학기)

 
2. 분할납부 불가 대상
가. 해당 학기 신입생 및 재입학생(제1학기 불가)
나. 정부 학자금대출 신청자
다. 학기초과자
라. 직전 학기 분납 미납 취소자
마. 2회 신청자 중 등록금의 1/2이상 장학 수혜자 및 학기초과 감면을 받는 자
 
3. 신청 및 변경 절차: 학사포탈(portal.yonsei.ac.kr) → 학사정보시스템 → 로그인 → 등록 → 분납신청/취소
 
4. 분할납부 기간 및 방법:
등록방법
 
분납 횟수

등록기간

등록금액 등록방법
2회
1차
2월 중순 ~ 말(1학기),
8월 중순 ~ 말(2학기)
수업료 총액의 60%
우리은행 가상계좌 입금
- 분납은 신용카드 납부 불가

2차

2차 4월 초(1학기),
10월 초(2학기)
수업료 총액의 40%

 

 

 

학기초과자 등록금액

 

학기초과자 등록금 납부는 추가 등록기간에 수강 신청 학점에 따른 감면액을 확인하시고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모집과정 및 전공
신청과목수

등록금 납부

프로젝트 수업(0학점)만 수강하는 경우 등록금의 12% 납부 (감면비율 88%)
1과목 등록금의 1/3 납부 (감면비율 2/3)
2과목 등록금의 2/3 납부 (감면비율1/3)
3과목 전액납부 (감면비율 0)

 

 

 

등록금 반환

 

1. 당해 학기(입학생의 경우 입학일을 말함. 이하 동일) 개시 전에는 등록금 전액을 반환한다.
2. 당해 학기 개시 후에는 다음과 같이 반환하되, 입학금과 잡비는 반환하지 아니한다.
모집과정 및 전공
반환 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학기 개시 후 14일 이내 등록금의 전액 반환
학기 개시 후 15일 ~ 30일 등록금의 5/6 반환
학기 개시 후 31일 ~ 60일 등록금의 2/3 반환
학기 개시 후 61일 ~ 90일 등록금의 1/2 반환
학기 개시 후 91일 이후 등록금 반환 없음

* 등록금 반환 시 연세포탈에 등록된 계좌로 반환되므로 연세포탈 → 학사관리 → 학생신상 → 계좌정보를 입력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