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일정
학기 | 구분 | 등록금 납부시기 |
---|---|---|
1학기 / 2학기 |
신입생 등록
|
신입생 등록기간은 별도 공지
|
재학생 등록
|
2월 중 / 8월 중
|
|
재학생 추가등록 (학기초과자)
|
3월 초 / 9월 초
|
* 매학기별 등록기간은 학사일정표(2025년 2월 공지 예정)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록 방법
구분 |
방법 |
---|---|
납부방법 |
가. 우리은행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 계좌이체
- 입금자명이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함
- 분할 입금 불가(전액 입금)
- 납부 방법 변경 등을 위한 납입금 반환은 불가
나. 우리카드 신용카드 납부
- 분할 입금 불가
- 본인 명의의 카드가 아니어도 무방하며, 납부 취소는 당일에만 가능함
- 우리카드 홈페이지 → 금융서비스 → 납부서비스 → 대학등록금 메뉴에서 납부하고, 납부확인은 납부 3시간 후에 가능
|
고지서 출력 |
고지서 출력은 등록금 납부기간 중에만 출력 가능 연세포탈 → 학사정보시스템 → 로그인 → 등록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등록금 납부확인 |
등록금 납부 후에는 등록금 납부확인서가 출력되오니 고지서가 필요한 경우 납부 전 출력 바람 연세포탈 → 학사정보시스템 → 로그인 → 등록 →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1. 신청기간: 12월 말 ~ 2월 중순(1학기), 6월 말 ~ 8월 중순(2학기)
2. 분할납부 불가 대상
가. 해당 학기 신입생 및 재입학생(제1학기 불가)
나. 정부 학자금대출 신청자
다. 학기초과자
라. 직전 학기 분납 미납 취소자
마. 2회 신청자 중 등록금의 1/2이상 장학 수혜자 및 학기초과 감면을 받는 자
3. 신청 및 변경 절차: 학사포탈(portal.yonsei.ac.kr) → 학사정보시스템 → 로그인 → 등록 → 분납신청/취소
4. 분할납부 기간 및 방법:
분납 횟수 |
등록기간 |
등록금액 | 등록방법 | |
---|---|---|---|---|
2회 |
1차
|
2월 중순 ~ 말(1학기),
8월 중순 ~ 말(2학기)
|
수업료 총액의 60%
|
우리은행 가상계좌 입금
- 분납은 신용카드 납부 불가
|
2차 |
2차 4월 초(1학기),
10월 초(2학기)
|
수업료 총액의 40%
|
학기초과자 등록금액
학기초과자 등록금 납부는 추가 등록기간에 수강 신청 학점에 따른 감면액을 확인하시고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신청과목수 |
등록금 납부 |
---|---|
프로젝트 수업(0학점)만 수강하는 경우 | 등록금의 12% 납부 (감면비율 88%) |
1과목 | 등록금의 1/3 납부 (감면비율 2/3) |
2과목 | 등록금의 2/3 납부 (감면비율1/3) |
3과목 | 전액납부 (감면비율 0) |
등록금 반환
1. 당해 학기(입학생의 경우 입학일을 말함. 이하 동일) 개시 전에는 등록금 전액을 반환한다.
2. 당해 학기 개시 후에는 다음과 같이 반환하되, 입학금과 잡비는 반환하지 아니한다.
반환 사유 발생일 |
반환금액 |
---|---|
학기 개시 후 14일 이내 | 등록금의 전액 반환 |
학기 개시 후 15일 ~ 30일 | 등록금의 5/6 반환 |
학기 개시 후 31일 ~ 60일 | 등록금의 2/3 반환 |
학기 개시 후 61일 ~ 90일 | 등록금의 1/2 반환 |
학기 개시 후 91일 이후 | 등록금 반환 없음 |
* 등록금 반환 시 연세포탈에 등록된 계좌로 반환되므로 연세포탈 → 학사관리 → 학생신상 → 계좌정보를 입력바랍니다.